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미국 빅테크주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페이스북, 구글(알파벳), 스타벅스 2분기 실적 발표일정

by 흑마돌이 2021. 7. 26.


안녕하세요 흑마돌이 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빅테크기업과 미국의 주요 주식 실적 발표 일정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월 27일 애플 실적발표예정

 

먼저 애플입니다.

 

애플

 

애플의 경우 2분기 실적으로 733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당 예상실적은 지난 1분기의 895억 8천만 달러보다는 낮은 수준을 입니다.

 

 

애플 주가

최근 애플의 경우 한동안 횡보하던 주가가 다시 상승하고 있는데요.

 

이번 실적 발표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7월 27일 마이크로소프트 실적 발표 예정

 

다음은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이번 분기 실적으로 441억 3천만 달러 규모의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의 영향으로 야외보다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회사의 경우도 재택근무가 많이 퍼지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Azure와 게임 사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애플과 마찬가지로 한동안 횡보하던 주가가 최근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7월 27일 스타벅스 실적 발표 예정

 

다음은 스타벅스입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의 경우로 최근 백신으로 야외활동이 전 세계적으로 활발해져 가는 시점에서 실적이 다시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벅스 주가

 

스타벅스 역시 최근 한 달간 주가가 무서운 기세로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거기에 오늘 스타벅스 코리아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신세계 그룹에서 스타벅스코리아의 상장을 위하여 지분을 추가 인수한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신세계는 인수가 확정된 것은 없다고 발표하였지만 은 아니지만 해당 뉴스가 나왔다는 자체가 향후 스타벅스 코리아의 상장을 기대해볼 만한 점인 것 같습니다.


7월 27일 구글(알파벳) 실적 발표 예정

 

다음은 구글(알파벳)입니다.

 

구글(알파벳)

 

구글(알파벳)의 경우 직전 분기에서 디지털 광고의 증가에 힘입어 사상 최고 매출을 기록했었는데요.

 

이번 2분기 예상실적으로는 561억 9천만 달러를 예상해 다시 한번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구글(알파벳) 주가

알파벳의 경우 작년 미국 빅 테크주들 중 가장 주가가 상승하지 못한 주식이었는데요.

 

2021년은 미국 빅 테크주들 중 가장 좋은 주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7월 28일 페이스북 실적 발표 예정

 

다음은 페이스북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 역시 구글과 마찬가지로 디지털 광고시장의 호황으로 직전 분기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이번 분기도 디지털 광고시장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어 278억 4천만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주가

페이스북의 주가 역시 최근 1년간 약 100달러가량 상승하며 무서운 주가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7월 29일 아마존 실적 발표 예정

 

마지막으로 아마존입니다.

 

아마존

아마존의 경우 빅 테크 기업들 중 가장 늦게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아마존의 실적으로 이번 분기 1천153억 4천만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으며, 3개 분기 연속으로 매출 1천억 달러를 웃도는 예상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매출 예상의 상세 내용으로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인한 아마존 배송 서비스의 매출 성장과 세계 1위 클라우드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AWS 그리고 광고 수입 등이 있습니다.


 끝으로

 

오늘은 이번 주에 실적 발표 예정인 미국의 빅 테크 주들에 관하여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주주님들 모두 좋은 소식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