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프로야구

20220611 일본 프로야구 직관 교세라돔 오사카 오릭스 버팔로즈 vs 한신타이거즈(feat.야마모토 요시노부)

by 흑마돌이 2022. 6. 14.

안녕하세요 흑마돌이 입니다.

 

오늘은 2022년 6월 11일 교세라돔 오사카에서 진행된 오릭스 버팔로즈와 한신 타이거즈의 교류전(交流戦) 간사이 더비 직관 후기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일본 최고 투수 야마모토 요시노부(山本由伸)는 누구?

 

2022년 올해 일본에서 가장 핫한 투수를 뽑으라고 한다면 아마 많은 사람들이 치바 롯데 마린즈의 사사키 로키(佐々木朗希) 선수를 뽑을 겁니다.

 

사사키 로키 선수에게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의 포스팅도 같이 봐주세요.

https://osakadu.tistory.com/34

 

20220424 일본 프로야구 직관 교세라돔 오사카 오릭스 버팔로스 vs 치바 롯데 마린즈(feat.사사키로

안녕하세요 흑마돌이 입니다. 오늘은 2022년 4월 24일 교세라돔 오사카에서 진행된 오릭스 버팔로즈와 치바 롯데 마린즈의 직관 후기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한국 프로야

osakadu.tistory.com

하지만 2021년 일본에서 가장 핫한 투수를 뽑으라고 한다면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늘 소개하는 투수 오릭스 버팔로즈의 야마모토 요시노부(山本由伸)를 뽑을 것입니다.

 

야마모토 요시노부(山本由伸)

야마모토 요시노부 선수는 1998년 8월 17일 일본 오카야마현(岡山県)에서 태어난 만 23세인 젊은 투수입니다.

 

야마모토 요시노부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야구를 시작했으며 중학생 때부터 2루수와 투수를 하며 본격적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미야코노조 고등학교에 진학을 하였으며 고등학교 2학 때 본격적으로 투수로 전향을 했습니다.

(이때 벌써 최고 구속 151KM를 달성)

 

이후 현내의 대회 결승에서 노히트 노런을 달성해 최고의 유망주로 평가를 받았습니다만 안타깝게도 일본 고교야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고시엔에는 출전한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2016년 일본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에서 오릭스 버팔로즈에 4순위로 지명됩니다.

(참고로 이때 야마모토 요시노부 선수가 프로선수 지명을 받은 것은 모교인 미야코노조 고등학교에서 20여 년 만에 나온 프로일입니다.(처음은 아님)

 

2016년 프로 지명을 받은 야마모토 요시노부는 2017년 바로 2군 시합에 투입됩니다.

 

하지만 2 군무대에서 8경기 33.2이닝 평균자책점 0.27이라는 무시무시한 기록을 기록하며 바로 1군으로 콜업이 되어 버립니다.

 

2018년에는 셋업 투수로 활약 구원승 4승과 26 홀드를 기록하며 30개의 홀드 포인트를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2019년 팀은 선발이었던 가네코 치히로와 니시 유키가 FA로 각각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와 한신 타이거즈로 이적하면서 오릭스 선발진에 공백이 생기면서 야마모토 요시노부(山本由伸)는 선발투수로 활약합니다.

 

야마모토는 1점대 방어율로 리그를 학살하고 다녔으나 빈약한 오릭스의 타선으로 인하여 시즌 8승에 그치고 맙니다.

 

 하지만 2020년 도쿄 올림픽에 일본 국가대표로 선발되며 한국야구팬들에게 많이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2021년 6년 동안 플레이오프에 진출조차 하지 못하던 오릭스 버팔로즈를 일본시리즈까지 이끕니다.

 

이후 일본시리즈 1차전과 6차전 선발 등판하였습니다.

 

1차전은 6이닝 1 실점 6차전은 9이닝 11K 1 실점이라는 무시무시한 위력을 과시하였는데요.

 

역시나 오릭스 타선답게 끝끝내 추가 1점을 못 내서 연장 끝에 패배 결국 도쿄 쿠르트 스왈로즈에 우승을 내주고 맙니다.  

 

하다 보니 소개가 길어졌습니다. 이상 야마모토 요시노부(山本由伸)의 소개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교류전(交流戦) 간사이 더비 오릭스 버팔로즈(オリックスバファローズ) vs 한신 타이거즈(阪神タイガース) 
선발투수 야마모토 요시노부(山本由伸) vs 이토 마사시(伊藤 将司)

 

지난번 사사키 로키 선수를 보러 갔을 때도 그랬지만 이날도 역시 밖에서는 비가 내리고 있었습니다.

이날은 인기구단인 한신 타이거즈와의 경기였기 때문에 교세라 돔 전체가 만석이였습니다.

2022년 6월 11일 오릭스버팔로즈, 한신타이거즈 선발

이날의 선발진입니다.

 

사진을 조금 늦게 찍어 오릭스가 1 득점을 한 상황입니다.

 

오릭스 버팔로즈의 요시다 마사타카 선수가 선발 명단에서 빠진 게 눈에 띄네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교세라돔의 장내 아나운서분 목소리 너무 좋은 거 같습니다.

 

야마모토요시노부 삼진영상

야마모토 요시노부(山本由伸) 선수가 한신 타이거즈 오야마(大山) 선수를 삼진 잡는 모습입니다.

한신타이거즈 선수들

 

오릭스 버팔로즈 5회말 득점영상

5회 말 오릭스 버팔로즈의 무네 선수의 안타로 득점

 

마스코트

이 갓파 캐릭터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ㅋㅋ

 

이날 야마모토 요시노부(山本由伸)는 8이닝 2 실점을 하고 내려갔습니다.

 

또 한 번 오릭스 버팔로즈(オリックスバファローズ)의 빈약한 타선으로 인해 승리를 놓치고 말았습니다.

 

10안타에 2 득점이라니 정말 답이 없는 타선입니다...

 

결국 9회에도 추가점을 못 내고 연장 돌입

 

11회 초 결국 한신 타이거즈에게 1 실점

 

11회 말 부상이었던 요시다 마사타카 선수가 교체로 타석에 들어옵니다.

 

요시다 마사타카 선수의 안타에도 불구하고 결국 오릭스 버팔로즈(オリックスバファローズ)는 추가점을 뽑는데 실패

 

 

이날 간사이 더비는 한신 타이거즈(阪神タイガース)가 3:2로 승리하였습니다.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